20~30대 소개팅 남녀, 조건보다는 대화코드 통해야 서울문화투데이

기자가 직접 해당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확인한 결과 해당 채팅방엔 20명이 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소개팅앱을 통해 만났던 이성들에 대한 후기들을 공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대체적으로 소개팅 후 하루 이내에 애프터 신청하는 것을 선호했다. 소개팅 후 가장 적절한 거절 통보 시기는 ‘소개팅 후 당일(남 36.7%, 여 forty five.3%)’, ‘소개팅 다음날(남 32.7%, 여 33.3%)’, ‘소개팅 후 헤어지기 직전(남 9.3%, 여 6.0%)’ 순이었다. 소개팅 전 적정 연락 빈도는 ‘소개팅 전 1~2번(남 43.3%, 여 38.0%)’이었다.

 

이재목 결혼컨설턴트는 “소개팅에서는 말이 아닌 대화를 해야 한다.”며 “대화를 위한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자신이 일방적으로 쏟아내는 이야기는 ‘말’이다. 반면 상대가 공감하고 동의하는 주제에 대해 서로 주고받는 이야기는 ‘대화’다. 강남역에 이 정도 깔끔함과 이 정도 퀄리티, 이 정도 접근성, 이 정도 가격을 지닌 곳은 매우매우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4명이 가서 왠만한거 다 시켜먹어 봤는데 (사케 콜키지 값 빼고도 30만원 나옴ㅠ) 왠만하면 다 평타는 칩니다. 대체로 ‘회종류는 평타, 요리종류가 훌륭하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런 것만 잘 배워두면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절반은 줄어들 것 같다. 이 책은 소개팅부터 시작하는 연애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센스 있고 한 번 더 만나고 싶은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저자의 코칭을 따라가다 보면 ‘그때 이걸 알았어야 했는데! 섬세한 시선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 소개팅 안내서는 괜찮은 사람이 괜찮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한 번쯤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될 것 같다.

 

”라며 묻는다든지, 수업이 일찍 끝나서 귀가하고 있는 상대에게 전화를 한다든지 하는 식이다. 이렇게 먼저 목소리를 트면 실제로 만나서 어색할 일이 확 줄어든다. 그러면서 “근데 8만7000원이 나왔는데 여자분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가더라”며 “그래서 1차로 열 받았는데 상대 여성분이 고생했다고 하고 그냥 집에 갔다. 난 차가 없고 여자분이 차가 있어서 집에 데려다주기로 했었는데, 그 뒤로 열받아서 연락을 안 했다”고 적었다. 미국 디트로이트식 피자집으로 강남점은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식사하기 좋은 듯. 다른 미국식 피자보다 덜 짜고, 도우가 빵처럼 두꺼운 느낌인데 적당히 촉촉하고 토핑도 맛있어서 괜찮은 집이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오후 12~2시(남 21.3%, 여 20.7%)’, ‘오후 4~6시(남 23.3%, 여 15.3%)’였다. 함께 식사를 하고 차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자 해당 시간대를 주로 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의 직업이나 출신지 등 조금 더 정보를 얻는 것도 좋다. 그와 관련한 생각이나 상식을 대화의 주제로 꺼낼 수 있을테니 어색함도 줄일 수 있고, 상대방의 호의도 끌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 관심이나 흥신소 직원 같은 질문은 오히려 상대를 당황시킬 수도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선에서 하는 것이 좋겠다. 조금만 어색해지면 주선해 준 사람과의 관계도 어색해지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경우가 많다.

 

너무 오버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빨라도 좋다. 사실 이건 주선자의 센스도 한 몫 하는데, 아예 만날 날을 조율해 주고 연락처를 주는 게 좋다. 마음만 맞는다면 연락한 날 저녁에 바로 만나도 괜찮다. 백 번 카톡 주고받을 시간에 만나서 얼굴 보고 밥 먹고 술 먹고 얘기하는 게 낫다는 얘기다. 이렇게 친해져서 통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만나기 직전에 위치 확인차 통화를 한다. 이 때 너무 심하게 긴장한 나머지 통화는 커녕 만나기 10분 전까지도 ‘어디에 있느냐’라는 질문을 카톡으로만 하는 사람이 있다.

 

인격의 존엄함은 똑같아도, 사람의 수준은 분명히 존재한다. 최소한 나와 비슷하거나 나보다 낫다고 여겨지는 사람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성사되지 않아도 정중함과 매너는 끝까지 잘 지켜야 한다. 나중에 주선자와 관련된 다른 사람의 결혼식장에서 마주칠 수도 있고, 주선자에 대한 예의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기가 TV는 뉴스만 보고 책도 많이 읽는 척 한다든지, 친구들 간에 인정받고 원만한 사람인 척하는 식으로 자신을 특별하게 포장하고 싶은 유혹을 버려야 한다.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20~30대 소개팅 남녀, 조건보다는 대화코드 통해야 서울문화투데이”

Leave a Reply

Gravatar